여행

대전곤충생태관

*%$@$#@ 2022. 11. 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전 한밭수목원에 위치한 대전 곤충생태관에 다녀왔습니다. 규모는 2층 규모로 아담하지만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고 한번 방문하면 2시간은 거뜬히 놀 수 있는 우리집 핫플레이스입니다.


한밭수목원 안에 위치하고 있는데 대전시립국악원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면 바로 옆에 있어요. 오후 5시까지 열어요.

입구로 들어가면 넓은 전시 공간이 나옵니다. 오늘은 충남대 학생들이 나와서 곤충 체험 전시회를 작게 하고 있었습니다.


오른편에는 곤충 사육키트나 간단한 다과를 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미디어룸에서는 반딧불이 전시 체험이 이뤄지고 있어요. 전시 테마는 주기적으로 바뀐다고 합니다. 샛째 아들이 정말 좋아하네요.


다양한 곤충의 소리를 체험할 수 있어요. 곤충의 먹이나 곤충의 눈으로 보는 모습 등의 다양한 정보도 쉽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곤충이 어떻게 숨 쉬는지를 설명해주는 전시 자료예요.


실제 꿀벌이 날아다니는 모습도 볼 수 있어요.


지역 학생들의 다양한 작품들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1층에는 별도의 곤충농장이 있습니다. 온실로 구성되어 있어서 열대식물이나 나비, 애벌레들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애벌레나 나비는 아쉽게도 관찰할 수 없었어요. 그래도 애벌레 흔적들은 많이 볼 수 있답니다 ㅎㅎㅎ


중앙에는 작은 호수가 있어 잉어들을 관찰할 수 있어요.


항상 인기가 많은 닥터피쉬 체험


기니피그도 두 마리 있네요.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곤충체험 공간입니다. 입구 바로 앞에 있어요. 갈색거저리, 장수풍뎅이들을 직접 만질 수 있어요.


2층으로 올라오면 연구실들이 보입니다. 연구공간이라 들어갈 수는 없어요.


하지만 2층에도 깨알 전시 공간이 있습니다. 왕사슴벌레 대형 개체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그리고 계단 앞에는 물방개, 물자라 등 수서 곤충들도 볼 수 있습니다.

정말 작은 공간에 알차게 꾸며진 곤충체험공간이에요. 중요한 것은 이 모두 무료라는 거죠. 여러분들도 대전곤충생태관에 한번 놀러 가 보셔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