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페이지 접속 현황 분석을 위해서 주로 사용되는 시밀러웹이라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나눠보고자 합니다.
먼저 시밀러웹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화면 왼편에 있는 주소입력창입니다. 제가 자주 들어가는 naver.com을 한번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정보에서부터 글로벌 순위 및 국가 내 순위, 그리고 카테고리 순위까지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국내 1위는 물론이고 글로벌 순위 24위의 굴지의 웹서비스이군요.
그럼 우리가 시밀러웹 서비스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요?
나만의 웹페이지를 만들고 애드센스와 같은 광고를 붙이고 이로부터 수익이 창출되기 위해서는 내 페이지를 접속하는 방문자의 수가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그럼 웹서비스를 만들 때 아무거나 만드는 것이 아니라 정말 사람들이 필요하고 많이 접속하는 페이지를 만드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그럴때 사용하는 것이 바로 시밀러웹입니다.
예를 들어 '복리계산기' 기능을 서비스하는 웹페이지를 예로 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에서 '복리계산기'로 검색을 한 뒤 하나를 선택해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가장 먼저 화면 상단에 광고가 보이네요. 이 서비스도 애드센스를 통해서 수익을 창출하는 페이지처럼 보입니다. 그럼 주소창에서 주소를 복사하여 먼저와 같이 시밀러웹 페이지에서 분석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가지 정보가 보이지만 우리가 주목해야 할 정보는 아래쪽에 Traffic and Engagement라는 항목입니다. 월별 방문자 수를 나타내는데요. 보면 338.5k 방문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33만 8천명이 매달 방문하고 있습니다. 정말 엄청난 방문자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 이 방문자수로써 벌어들이는 수익은 얼마나 될까요?
https://www.google.com/intl/ko_kr/adsense/start/
위 링크를 통해서 애드센스 메인 페이지로 이동한 뒤 메인페이지에서 아래로 조금만 내려가면 방문자수에 따라서 대략적인 수익을 알아볼 수 있는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앞서 페이지에서 약 34만명이 매달 방문하는 것을 확인하였는데요. 매월 발생하는 수익은 10만달러 수준입니다. 1억? 제가 잘못본게 아니라면 복리계산기라는 단순한 페이지를 만들어서 얻는 수익이 매달 1억입니다. 이건 정말이지 말도 안되는 수익이 아닐 수 없습니다.
물론 저런 복리계산기 페이지는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같은 블로그형 사이트를 통해서 만들 수 있는 페이지는 아닙니다. 그렇다고 해서 아득히 먼 전문가의 영역도 아닌것이지요. 조금의 프로그래밍에 대한 지식이 있다면 누구나 만들 수 있습니다. 저의 목표이기도 하고요. 저는 이 페이지를 통해서 앞서 예시로 보여드린 복리계산기와 같은 홈페이지를 만들고 이를 애드센스와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차근차근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1달이 걸릴지 1년이 걸릴지 알 수 없지만 한번 완성만 한다면 앞으로 제 재정에 큰 도움을 주리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한번 달려봅시다 여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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